홍태용 김해시장 ‘주민과의 대화 소통’ 시민 공감 시정 운영
상태바
홍태용 김해시장 ‘주민과의 대화 소통’ 시민 공감 시정 운영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4.0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태용 김해시장. 사진=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 사진=김해시.

매일일보 = 김지현 기자  |  홍태용 김해시장이 주민과의 소통으로 시민 공감 시정 운영을 위해 ‘주민과의 대화’에 적극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김해시에 따르면 홍 시장은 지난달 13일부터 장유3동을 시작으로 19개 읍·면·동 주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 6일(목) 내외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여섯 번째로 개최된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1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홍 시장은 주민과의 대화에 앞서 ‘방향이 곧 속도’라는 시정철학 아래 ‘시민의 꿈과 행복을 향한 담대한 도전, 새로운 김해’에 대한 시정 운영 성과와 목표를 PPT로 직접 발표했다. 홍태용 시장은 행정, 산업, 환경, 도시, 복지, 문화 6대 시정 운영 방향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상세하게 설명했으며 △5대 전략산업(의생명·디지털물류·스마트센터·미래자동차·지능형로봇)과 △미래기반사업(액화수소·ICT융합·민군MRO·식품·메타버스&콘텐츠)을 중심으로 미래 100년 김해산업 청사진을 시민들과 공유했다.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한국1차아파트 사거리 도로확장’, ‘성원아파트~한국2차아파트 보행환경 개선’ 등 다양한 요청과 제안이 나왔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주민 건의사항 중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신속히 처리하고 시간이 소요되는 사안은 담당부서에서 꼼꼼히 검토해 해소될 수 있도록 잘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실·국·소장이 추가 답변을 덧붙여 사업추진 의사를 명확히 해 행정의 신뢰성을 높였다. 시민들은 “시장이 이런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 시민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세심하게 고민하고 답변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김해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며, “김해시의 미래 비전을 설명한 부분이 꼭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주민과의 대화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자리로 5월까지 19개 전 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장에서 주민들이 건의한 사항은 관련 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건의자에게 답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