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전국 최초 ‘메타버스 교육실’ 개관식 참석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전국 최초 ‘메타버스 교육실’ 개관식 참석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5.1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교육실 개관식’에 참석한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메타버스 교육실 개관식’에 참석한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매일일보 = 김지현 기자  |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지난 10일 오후 2시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 및 메타버스 교육실에서 개최된 ‘2023년 메타버스 교육실 개관식’에 참석했다.

11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부산광역시 교육위원회 의원, 초·중등학교 교장 회장단, 메타버스 활용 시범학급 교원,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메타버스 교육실은 기존 체험중심 소규모 메타버스 공간과 차별화하고 교육·체험·제작·전시 등 통합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총사업비 16억 원을 투입해 부산교육연구정보원 9층(462㎡, (구)140평형)전체를 전문 메타버스 교육 및 체험 공간으로 구축했다. 메타버스 교육실은 교육용 메타버스를 직접 제작하는 △교육 공간 2실 △메타버스 XR전시공간 1실 △AVR콘텐츠 체험공간 1실 △3D제작공간 1실 △MR콘텐츠 체험공간 1실 등 총 6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원들의 메타버스 교육 및 체험을 위해 5개월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환영사에서 “전국 최초로 교원들을 위한 메타버스 교육실이 개관되어 미래 교육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새로운 신기술에 대한 체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힘차게 열어가기 위한 열정과 비전들이 더욱더 확장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