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실시
상태바
강서구,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실시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3.05.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고령화 극복, 전세사기 방지 등 5가지 지정주제와 자유주제 공모
6월 16일까지 구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

매일일보 = 서형선 기자  |  서울 강서구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반짝이는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

구는 오는 6월 16일까지 ‘2023 상반기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고,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다.

공모내용은 구정 발전을 위한 복지, 문화, 경제, 환경, 안전 등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아이디어로 지정주제와 자유주제로 나뉜다.

지정주제는 △저출산, 고령화 극복방안 △1인 가구 안전 및 돌봄 강화 △탄소중립 실현 아이디어 △전세사기 방지 및 피해자 지원 대책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 등 5가지다.

자유주제는 △행정제도, 행정서비스 및 행정 운영의 개선 관련 의견 △구민 생활·편익 증진 등 구정 발전 개선 관련 제반 사항 △구 세입 증대 및 예산절감 기여 방안, 신규 사업 등으로 각 주제에 맞은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공모는 강서구 구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서구청 누리집(홈페이지)-소통과 참여-제안/칭찬-구민제안’이나 ‘국민신문고 누리집-국민제안-공모제안’에서 하면된다.

또한 구 누리집에 있는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작성해 우편, 방문, 팩스 제출도 가능하다.

구는 부서 검토 및 실무심사를 거친 후 구민 투표와 제안심사위원회 본심사를 통해 7월 중으로 8개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시상 등급에 따라 대상 1명 100만 원, 최우수상 1명 7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장려상 4명 각 2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입장에서 구의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라며 “강서구를 더 빛나게 해줄 구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