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체육회장배 “한마음등산대회” 산악인 800여명 참석 성황리 개최
상태바
세종시체육회장배 “한마음등산대회” 산악인 800여명 참석 성황리 개최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3.06.0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체육회 한마음등산대회 개최 / 세종시산악연맹
세종시체육회 한마음등산대회 개최 / 세종시산악연맹

매일일보 = 이현승 기자  |  세종시산악연맹은 '제2회 세종시체육회장배 한마음 등산대회'를 세종시 조치원읍 오봉산에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한마음등산대회에 세종시산악연맹 20여개 산악회와 및 일반 참가자등 800여명이 참가했다.
최민호세종시장은 축사와 함께 산악인의 한마당축제에 이끌려 무대에 올라 내고향충청도를 부르면서 시민과 화합하는 모습을 보였다,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은 민선2기 체육회 수장으로 취임하고 맞는 등산대회를 통해 체육은 강하게 시민은 즐겁게라는 슬로건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설명했다.
 
최교진교육감님은 세종시산악연맹 박진만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하였고, 강준현 국회의원은 오전 9시전에 참석하여 대회관계자와 선수들을 격려하고 일반 등산객들에게도 반갑게 인사를 나누었다.

오봉산이 지역구인 김충식, 김광운의원도 참석했다. 이어 김광운 의원은 세종시산악연맹으로부터 자문위원 위촉을 받았다. 또한 대한산악연맹 손중호회장은 국내100대 명산을 완등하신 이은수산악인과 연맹의 이희만고문과 박종욱자문위원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날 세종시산악연맹  박진만회장은 대회사에서 일상의 모든 잡다한 걱정과 근심은 지상에 접어두고 오르는 산, 두다리에 알통이베이고, 가슴이 부풀어오르는 산에서 인생을 배우고 진리를 배우고 대자연이 낳은 최고의 걸작인 산에 올라 호연지기를 마음껏 펼치고 자연의 웅혼한 품안에서 오늘 하루도 산악인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