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특별공급‧16일 1순위 청약 접수
매일일보 = 권영현 기자 | 호반건설과 라인건설이 8일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에 공급하는 ‘위파크 더 센트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위파크 더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04㎡ 총 695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73가구 △84㎡B 354가구 △104㎡ 168가구다.
분양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 정당계약은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받는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8월이다.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거주 만 19세 이상에게 주어진다.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청약할 수 있고 전매제한은 6개월이다.
위파크 더 센트럴은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로, 전체 사업부지 중 대부분이 시민을 위한 도시공원으로 조성되고 일부에 공동주택이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앙공원 2지구는 다양한 테마 정원으로 꾸며지고 단지 내 산책로와 공원 녹지가 연계된다. 인근에는 풍암호수공원과 금당산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교통 여건은 광주 지하철 2호선 원광대병원역과 월드컵경기장역이 계획돼 있고 금화로와 희재로, 월드컵4강로, 제2순환도로 등의 이용도 쉽다.
광주 상무지구가 인접해 기존에 형성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와 롯데아울렛, 염주체육관 미래로21병원, 광주월드컵경기장 등이 있다. 또한 염주‧화정남초‧화정중‧광덕중‧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타입별로 드레스룸과 다목적실, 팬트리 등의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과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키즈&맘스클럽, 실내 탁구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도 광주 중앙공원과 연결되는 통로도 조성된다.
지상은 차 없는 단지로 설계돼 안전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승하차가 가능한 통학버스 정류장이 마련되고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