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파주시협의회 출범식 개최
상태바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파주시협의회 출범식 개최
  • 김순철 기자
  • 승인 2023.09.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자문위원 등 77명 위촉, 힘찬 도약 선언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파주시협의회가 출범식을 개최했다. jpg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파주시협의회가 출범식을 개최했다. jpg

매일일보 = 김순철 기자  |  파주시는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파주시협의회 출범식을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행기관장인 김경일 파주시장과 홍승표 민주평통 경기지역회의 부의장, 김동규 파주시협의회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기 민주평통 파주시협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총 77명의 제21기 파주시협의회 구성 현황 보고에 이어, 파주시장은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달하며 참석한 모든 위원들과 축하 인사를 나눴다.

아울러 파주시장은 최정윤 전임 회장(제19~20기)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며, 평화경제 특구법 제정 촉구 범시민 운동 등 평화 통일 여론 수렴 및 주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제20기 자문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민주평통 자문위원의 임기는 2023년 9월 1일부터 2025년 8월 31일까지 2년으로, 역점 사업으로는 ▲디엠제트(DMZ) 평화통일 걷기대회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통일 한마음 체육대회 등이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대내외적 경색 국면이지만, 이런 어려운 시기일수록 평화 통일 정책 수립 건의 및 자문에 응하는 자문위원님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대한민국과 평화도시 파주를 이끌 다양한 정책과 고견을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파주=김순철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