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 보이 변신 통했다" 더보이즈, 컴백 동시 국내외 차트 최상위권
상태바
'배드 보이 변신 통했다" 더보이즈, 컴백 동시 국내외 차트 최상위권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3.11.2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정규 앨범 '식스 센스' 발매 …타이틀곡 '왓치 잇' 퍼포먼스 팬 쇼케이스서 '최초 공개'
"열심히 준비한 '와치 잇' 선보일 수 있어 기뻐... 이번 활동도 잘 부탁해"
그룹 더보이즈. 사진=IST엔터테인먼트.
그룹 더보이즈. 사진=IST엔터테인먼트.

그룹 더보이즈(THE BOYZ ·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가 컴백과 동시에 국내 음원, 음반,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대세'의 저력을 입증했다. 

더보이즈의 두 번째 정규 앨범 '판타지'(PHANTASY) pt.2 '식스 센스'(Sixth Sense) 타이틀곡 '와치 잇'(WATCH IT)' 발매 직후인 오후 10시 기준 벅스 1위, 멜론 핫100(HOT100) 차트 16위 등 국내 온라인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정적으로 안착하며 이들의 놀라운 음원 파워를 실감케 했다. 

글로벌 차트인 아이튠즈에서도 유의미한 성과가 쏟아졌다.

더보이즈 새 앨범 '식스 센스'는 21일 오전 7시 기준(한국 시간) 러시아, 싱가포르, 스웨덴, 브라질, 볼리비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칠레, 베트남 등 해외 9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해 독일, 스페인,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홍콩, 폴란드, 터키 등 11개국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랐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도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카자흐스탄 등 8개국 최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시장 내 더욱 막강해진 더보이즈의 파급력을 확인시켰다. 

이 밖에도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와 헌터차트 피지컬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컴백과 동시 음원·음반·글로벌 차트를 아우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그룹 더보이즈. 사진=IST엔터테인먼트.
그룹 더보이즈.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이 같은 컴백 돌풍에 힘입어 더보이즈는 신보 발매일인 20일 오후 7시, JTBC스튜디오일산에서 정규 2집 '판타지' 파트2 '식스 센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신보 발매의 기쁨을 함께했다. 더보이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 이번 팬 쇼케이스는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새 앨범의 타이틀곡인 '와치 잇'의 퍼포먼스가 최초로 공개돼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와치 잇'은 곡 전반에 걸친 베이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배드 보이'(Bad Boy)로 파격 변신한 더보이즈의 색다른 반전 매력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와 함께 더보이즈는 정규 2집 '판타지' 파트2 '식스 센스'의 수록곡들을 하나하나 직접 소개하는 것은 물론 멤버들이 직접 작사 참여한 신곡들의 작업기,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토크, 앨범 언박싱, 게임 코너 '미션 식스 센스'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하는 등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그룹 더보이즈. 사진=IST엔터테인먼트.
그룹 더보이즈.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쇼케이스를 마치며 더보이즈 멤버들은 "열심히 준비한 '와치 잇'을 더비에게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 공들여 준비한 앨범인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며, "정규 2집 활동부터 12월 단독 콘서트, 연말 무대들까지 더비들이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많이 준비하고 있으니 더보이즈와 올 한해 따뜻하게 잘 마무리하시면 좋겠다"고 활동 포부를 밝히는 등 훈훈한 분위기 속 약 90분 간의 팬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팬 쇼케이스를 완벽 성료하며 컴백 청신호를 밝힌 더보이즈는 오는 22일 네이버 나우(NOW.) '엔팝'(NPOP)을 시작으로 주요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신곡 '와치 잇'의 무대를 전격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