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의회 정보현 의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소방관련법 위반 사항 지적
상태바
인천 연수구의회 정보현 의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소방관련법 위반 사항 지적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3.11.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청년자리 소방관련법 위반 등 점검 부실...행감 지적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 연수구에서 조성한 청년복합공간인 ‘연수청년자리’의 소방관련법 위반 사항이 지적돼 개선이 요구된다.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정보현 의원은 24일 제259회 정례회 기획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일자리정책과에 ‘연수청년자리’의 소방관련법 위반 사항을 지적하며 철저한 소방시설 점검과 안전관리를 촉구했다.
인천 연수구의회 정보현의원
인천 연수구의회 정보현의원
‘연수청년자리’는 구청 별관 2층에 위치한 청년복합공간으로 오픈스페이스, 다목적실, 회의실 및 휴게공간을 갖추고 청년들의 스터디모임, 동아리 활동, 독서공간, 쉼터 등으로 지원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지난 9월 문을 연 이 곳에서는 취ㆍ창업특강, 심리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관내 청년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개관 이후 2개월이 지난 13일, 정 의원이 해당 공간을 방문해 본 결과, 곳곳에서 소방관련법 위반 사항이 드러나 행감에서 문제점이 지적됐다. 정보현 의원은 “옥내 소화전 앞에 소파가 배치되어 있어 화재 발생 시 방화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이는 「소방시설법」 제12조 및 제16조 위반에 해당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계단 앞에 배너를 설치하여 피난시 장애물이 될 수 있다”며 해당 사진을 들어 보였다. 이 역시 소방시설법 위반에 해당된다. 이에 대해 일자리정책과장은 “해당 공간은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에 위탁하여 건물 관리 및 소방시설점검을 매달 실시하고 있다.”며 “지적된 사항을 즉각 시정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