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상태바
철원군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 윤여경 기자
  • 승인 2023.12.0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의회는 1일 행정사무감사 5일차로 농업정책과, 농업유통과, 농업기술과, 축산과의 소관 사무에 대해 감사를 실시했다

매일일보 = 윤여경 기자  |  강원 철원군의회는 11월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1일에는 행정사무감사 5일차로 농업정책과, 농업유통과, 농업기술과, 축산과의 소관 사무에 대해 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한종문 위원장은 철원오대쌀 축제와 관련하여 대도시와 협력하여 다른 지역에서도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철원오대쌀 저변 확대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강세용 위원은 미식산업 육성과 관련하여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과 지원사업이 중복되지 않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고추냉이 안정생산 시범사업과 관련하여 퀀텀닷 사업을 추진하는 플라즈마 연구원과 협업하여 해당사업의 성과를 면밀히 분석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미경 위원은「밥의 도시 철원」미식사업육성과 관련하여 사각지대에 있는 관광 소외지역에 있는 외식업소들도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예산확보와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장용 위원은 납품이 안 돼서 손해를 보는 화훼농가들이 없도록 화훼사업 추진 모든 부서와 미리 협의하여 품종별로 수급을 조절할 수 있도록 계획할 것과 철원오대쌀 축제와 관련하여 축산, 양돈 등 농축산업 농가가 많이 참여하여 축제 활성화에 노력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김광성 위원은 오늘의 농부네트워크 사업과 관련하여 성과를 면밀히 분석하고 전시장 및 스튜디오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지역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농업소득 증대에 기여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다은 위원은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농산물의 품목 선정 기준을 공정하게 세워줄 것, 귀농·귀촌 농업인 정착 지원 관련하여 귀농 농가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하여 가장 큰 어려움이 있는 경제적인 부분을 지원해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