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케플러(Ke1per · 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가 데뷔 2주년을 맞았다.
케플러는 데뷔 2주년을 맞아 3일 오전 11시부터 4일 오후 6시30분까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 카페 디어마이뮤즈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며 팬들과 소통한다. 현장에는 케플러의 지난 2년을 돌아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미지와 함께 스페셜 기프트, 사인 폴라로이드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각종 이벤트들이 마련돼 있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케플러는 2022년 1월 3일 정식 데뷔를 하며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을 통해 최종 선발된 톱9(TOP9)으로 구성된 케플러는 데뷔 앨범 '퍼스트 임팩트'(FIRST IMPACT)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와 다 다'(WA DA DA)로 글로벌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어 미니 2집 '더블라스트'(DOUBLAST), 미니 3집 '트러블슈터'(TROUBLESHOOTER), 미니 4집 '러브스트럭!'(LOVESTRUCK!), 미니 5집 '매직 아워'(Magic Hour)를 발매했으며, 일본에서 싱글 1집 '플라이-업'(FLY-UP), 싱글 2집 '플라이-바이'(FLY-BY), 싱글 3집 '플라이-하이'(FLY-HIGH)를 발매하며 국내외 활발한 활동으로 글로벌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케플러는 매 앨범 특유의 당차고 러블리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음악적 변신을 시도해왔다. 활동을 거듭할수록 계단식 성장을 입증하며 글로벌 대표 걸그룹으로 거듭난 가운데 케플러가 앞으로 보여줄 다채로운 활동에도 기대감이 모아진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