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2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
상태바
IWPG 글로벌 2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4.03.02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청에서 2월 22일부터 2월 29일까지 전시

매일일보 = 손봉선 기자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2국(글로벌국장 이서연)은 광주지부와 광주남지부 공동주관으로 광주광역시청에서 2월 22일부터 2월 29일까지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가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 세상’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을 포함 세계 각국 학생들의 다채로운 그림을 한자리에 모았다.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은 국경을 넘어 모두 하나라는 의미를 더했다. 
IWPG 글로벌 2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사진제공=IWPG)
IWPG 글로벌 2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사진제공=IWPG)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는 2023년 전 세계 61개국 1만 25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가한 세계적인 대회이며, 각국의 열띤 예선을 거쳐 최종 대상은 카노크누치 클라한(태국, 스리푸리에타 고등학교)이 차지했다. 금상은 초등부문 제니퍼 샤론(인도네시아), 중등부문 전유정(대한민국), 고등부문 클라리사 요슬린(인도네시아), 은상은 징스 리아쾃(파키스탄), 나탈리아 테이 씽 후이(말레이시아), 후삼 살라(팔레스타인), 동상은 미카엘라 알리나 수크마 사푸트로(인도네시아), 프리얀카 초프라(인도네시아), 이현수(대한민국)가 받았으며, 이외에도 각국 수상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별히 대한민국 광주지역 예선은 작년 6월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300여명이 참석한 바 있다. 광주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장상,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장상,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장상,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장상, 전라남도 광양교육지원청장상, ㈔한국미술협회 광주광역시지회장상, ㈔KTPA관광사진가협회장상, ㈔한국예총 광주광역시연합회장상, ㈔한국예총 전라남도연합회장상, ㈔한국예총 순천지회장상, ㈔한국예총 신안지회장상, ㈔민족통일 광주광역시협의회장상, ㈔민족통일 전라남도협의회장상, 전남여성작가협의회장상, 진한미술관장상, 여수여성미술작가회장상, 호남투데이 대표상, (유)새목포일보 대표상, GNN뉴스 대표상, 여수일보 대표상, 신동아방송 대표상 등 지역 기관‧단체‧언론사,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민주인권평화 도시 광주의 위상을 더했다. 

최유리 담양항공 공동대표는 “전세계가 지금도 전쟁 가운데에서 고통받고 있을 아이들을 생각하니 가슴이 아프다”며 “평화 그림을 통해 아이들이 얼마나 평화를 원하는지 다시 한번 각성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외를 밝혔다. 또한 남구 봉선동 김영숙님은 "시청에 방문했다가 우연히 전시회를 관람하게 되었는데 세계의 어린이 청소년들의 평화 그림을 보며 감동이 되었고, 두 아이의 엄마로서 책임감이 막중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광주시청에서 이러한 의미 있고 뜻깊은 전시회가 열리므로 광주시민의 의식도 한층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가 된다“ 라고 전했다. 금번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전 세계 수상작 전시회 기간 동안 기관 및 지역 단체장, 언론인 및 대회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 등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전시회를 마쳤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의 특별협의지위 NGO이며, 글로벌소통국(DGC)에도 등록되어 있는 여성 평화 단체이다. IWPG의 비전은 전쟁으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는 것이며, 이를 위해 대한민국 서울에 본부를 두고 전 세계 약 110여 개의 지부, 660여 개의 협력 단체와 연대해 활발한 평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