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예퇴직, 새로운 가능성과 성장이 자리하는 기회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명예퇴직 후 50년, 더욱더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명예퇴직은 새로운 장을 펼치는 여정이다. 새로운 문을 열 때의 설렘, 새로운 챕터를 시작할 때의 기대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명예퇴직 이후에 잘 살 수 있는지 생각해 본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유비쿼터스 명퇴행복학>은 명예퇴직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에게 그 결정을 보다 따뜻하게 수용하고 새로운 시작을 환영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자 썼다. 또한 이 책은 명예퇴직을 고려하고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안내서로, 명예퇴직을 통해 더 나은 인생의 챕터를 열기 위한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한다.
‘유비쿼터스 명퇴행복학’의 제1부는 명예퇴직 행복학 담론으로, △명예퇴직의 다양한 이유와 상황, △명예퇴직 준비 절차와 철저한 계획, △명예퇴직 후의 평안과 안정 및 건강 회복 전략, △자아실현을 위한 다양한 옵션 탐색, △재정 관리와 명예퇴직 후의 금융 전략, 그리고 명예퇴직 행복학의 실천 전략 등을 설명하고 있다.
제2부에서는 명예퇴직 행복학 실천가들의 삶의 행복 이야기 47편을 에피소드를 포함한 에세이로 소개한다.
명예퇴직은 그 자체로 특별한 여정이다. 우리는 그 안에서 새로운 모습을 찾아가고, 더 성장할 것이다. 새로운 시작은 어렵고, 낯설겠지만 이 책이 여러분에게 작은 위로와 큰 용기를 전할 것이다. 인생의 새로운 2막을 빛내기 위해 명예퇴직을 선택한 여정이 <유비쿼터스 명퇴행복학>과 함께 더욱 빛날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