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84제곱미터' 제작 …강하늘·염혜란·서현우 출연
상태바
넷플릭스 '84제곱미터' 제작 …강하늘·염혜란·서현우 출연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4.04.2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현실적인 공간에서 펼쳐질 예측불허 스릴러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 김태준 감독 연출
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 캐스팅 라인업_(왼쪽부터) 배우 강하늘, 염혜란, 서현우. 사진=티에이치컴퍼니, 넷플릭스, 저스트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 캐스팅 라인업_(왼쪽부터) 배우 강하늘, 염혜란, 서현우. 사진=티에이치컴퍼니, 넷플릭스, 저스트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Netflix)가 영화 '84제곱미터'​의 제작을 확정하고 강하늘, 염혜란, 서현우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높이는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84제곱미터'는 84제곱미터 아파트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영끌족 우성(강하늘)이 정체를 알 수 없는 층간소음에 시달리며 벌어지는 예측불허 스릴러다. 독특한 제목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84제곱미터'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가장 대중적인 32평에 해당하는 아파트 면적을 말하며, 대한민국 부동산의 현실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영화 '스물', '동주', '청년경찰', '30일'​, 드라마 '미생', '동백꽃 필 무렵' 등 각기 다른 청년의 모습을 보편적이면서도 친근한 매력으로 담아낸 배우 강하늘이 '우성'을 연기한다.

30대 직장인 ‘우성’은 적금, 주식, 대출, 그리고 엄마의 마늘밭까지 끌어 모아 평생 소원인 내 집 마련에 성공했지만, 고금리 대출 이자를 감당하기 힘든 현실 속 고군분투하는 인물이다. 매일 밤마다 신경을 건드리는 층간소음으로 이웃들과 첨예한 갈등을 겪게 되는 인물을 그려낼 강하늘의 리얼한 생활연기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극단적인 감정 변화까지 몰입도 높은 연기가 기대된다.

아파트를 지키고자 하는 입주민 대표 '은화'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마스크걸', 영화 '시민덕희'​,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동백꽃 필 무렵' 등의 작품에서 강렬한 캐릭터로 대체불가 연기를 보여준 배우 염혜란이 맡았다.

'우성'의 윗층에 사는 남자 '진호'는 영화 '남산의 부장들', '헤어질 결심'​, '유령', 그리고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까지 매 작품마다 장르의 설정을 뛰어넘어 자신만의 캐릭터 변주를 완벽하게 보여주는 배우 서현우가 연기한다. '진호'는 '우성'과 함께 층간소음의 근원지를 찾아다니는 인물로 극의 긴장감을 더한다.

영끌족, 입주민 대표, 윗집 남자 등 아파트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서로 부딪히게 되는 캐릭터로 만난 강하늘, 염혜란, 서현우. 이들이 담아내는 밀도 높은 연기와 강렬한 앙상블은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영화 '​84제곱미터'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를 통해 일상에서 상상할 수 있는 현실적인 공포와 스릴을 담아낸 세련된 연출로 호평을 받은 김태준 감독의 차기작으로 신뢰감을 더한다. 영끌족이라는 현실적인 캐릭터와 아파트의 일상적인 공간, 정체를 알 수 없는 층간소음의 미스터리 속에서 벌어지는 예측불가한 상황이 안겨주는 긴장감을 어떻게 변주하고 몰입감을 이끌어낼지 기대된다.

아파트 면적을 뜻하는 독특한 제목, 믿고 보는 배우 강하늘, 염혜란, 서현우의 만남, 그리고 일상적인 공간에서 스릴러 장르의 묘미를 탁월하게 담아내는 김태준 감독의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84제곱미터'는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