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황경근 기자 | 춘천시의회는 24일 제33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별 진행상황 주요 발언내용을 24일 밝혔다.
춘천시의회는 제3차 기획행정위원회 기획행정국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 경정 세입·세출 예산안과 관련 배숙경 부위원장은 부가가치세 환급분과 관련하여 지난 2017년부터 정리되지 않았던 내용들을 면밀하게 살펴볼 것을 주문했다.
박남수 의원은 춘천시민들에게 세금 납부 방법과 기한에 대한 지속적인 안내를 위해 버스광고ㆍ현수막 게첩 등 다양한 홍보 방법을 강구하고, 효과적인 지방세수 확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나유경 의원은 시청 직장운동부 선수 선발과 관련하여 춘천 출신이나 춘천 지역 학교에서 운동하였던 선수들이 연계되어 직장운동부로 들어오는 방향으로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박제철 의원은 재정자립도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는 대안을 강구할 것을 당부했다.
제3차 복지환경위원회 복지국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ㆍ세출 예산안과 관련 이선영 의원은 경로당 행복도우미 활동비 지원 사업에서 어르신들이 받는 활동비가 부족함을 지적하며 어르신들이 좀 더 나은 여건의 일자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유환규 의원은 6ㆍ25참전 유공자 기념탑 건립 사업에 대해 다른 지자체에 비해 늦게 건립이 진행되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나, 지금이라도 6ㆍ25전쟁에서 큰 역할을 했던 춘천 지역의 상징성을 잘 살려 건립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제3차 경제도시위원회 농업기술센터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과 관련 윤민섭 의원은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쌀 소비 촉진과 청년층 건강 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므로, 현행 3개 대학 외 사업 확대 추진을 주문했다.
박노일 의원은 사업자(수탁기관)가 미 선정된 상태이므로 화동 2571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한 인접 사유지 매입은 신중하고 전반적인 재검토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권희영 의원은 전기화재 발생 위험이 상존하는 노후화된 축사시설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 점검이 필요하므로, 전수조사를 통해 화재 예방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운기 위원장은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시 접근성에 대해 고민하고, 일시에 많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방문이 예상되므로 주차장 확보와 아울러 반려동물 분변 처리 등 필요한 사항 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