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맨발걷기 좋은 숲길’ 사업 착수…"주광덕 시장, 정책투어 맨발걷기 직접 체험"
상태바
남양주시, ‘맨발걷기 좋은 숲길’ 사업 착수…"주광덕 시장, 정책투어 맨발걷기 직접 체험"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06.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광덕 시장이정책 현장투어 현장에서 맨발걷기 좋은 숲길을 직접 체험하고 있다.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남양주시는 퇴뫼산을 시작으로 황금산, 백봉산 맨발걷기 좋은 숲길 정비사업에 착수했다.

오는 7월 초 금대산 맨발걷기길 정비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20일 남양주시는 "‘맨발걷기 좋은 숲길’ 정비 대상지 4개소는 자연발생 숲길 중 이용객이 많고 택지로부터 접근성이 좋은 곳을 대상으로 현장 답사 후 선정됐다." 고 밝혔다.

시는 기존의 자연형 맨발걷기 길을 훼손 없이 최대한 활용해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퇴뫼산 숲길(0.97㎞) 안내판·목재편책·의자 설치 △황금산 숲길(0.94㎞) 안전로프휀스·횡단배수로 설치 △백봉산 숲길(1.68㎞) 위험수목 제거 및 목계단·의자 설치 △금대산 숲길(1.8㎞) 안내판 정비 및 정상석·데크계단·낙석방지망 설치 등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정비사업이다.

맨발걷기 좋은 숲길 사업설명을 듣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각 사업내용은 맨발걷기길 정비사업 실시설계용역을 통해 선정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난 5월‘정책현장투어’에서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맨발걷기 길을 직접 체험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며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최종 확정됐다.

임석경 휴양시설관리과장은 "시는 주민들의 맨발걷기 수요에 발맞춰 오는 10월까지 도심지 생활권 내 맨발걷기 좋은 숲길 약 5.4㎞ 정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더 나아가‘숲길등산지도사’를 활용한 정기적 예찰·관리와 지역주민단체와의 협력으로 맨발걷기 좋은 숲길 정비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