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니아 서울, 신규 직업 체험 ‘수산 식품 연구소’ 오픈
상태바
키자니아 서울, 신규 직업 체험 ‘수산 식품 연구소’ 오픈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7.0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물 우수성 알리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
키자니아 서울이 신규 직업 체험 ‘수산 식품 연구소’를 오픈했다. 사진=키자니아 제공
키자니아 서울이 신규 직업 체험 ‘수산 식품 연구소’를 오픈했다. 사진=키자니아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키자니아 서울이 수협중앙회와 함께 신규 직업 체험 ‘수산 식품 연구소’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키자니아가 한국갤럽에 의뢰해 영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1만200명에게 ‘부모들이 자녀 교육에서 가장 관심을 두거나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를 설문한 결과, 응답자의 44.8%가 ‘생활‧식습관’을 꼽았다. 
최근 외식과 간편식, 포장‧배달 음식 섭취, 자극적인 음식의 유행 등으로 잘못된 식습관이 형성된 어린이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한 결과라 할 수 있다. 키자니아 측은 “생선‧해조류‧어패류 등 수산물에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중요한 양질의 동물 단백질, 아연, 마그네슘, 칼슘이 함유됐다”며 “이러한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키자니아는 수협중앙회와 함께 수산 식품 연구소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수산 식품 연구소에서는 참가자들이 바다와 수산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국토의 삼면이 바다에 둘러싸여 있는 한반도는 수산물 자원이 풍부하며, 또한 사계절이 뚜렷해 제철 수산물이 다양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시설 벽면에 있는 우리나라 수산물 지도 위에 자석으로 된 수산물을 부착하며 이러한 정보를 아이들 스스로 배울 수 있다. 이후 미리 만들어 놓은 수산물 육수와 함께 어묵을 시식하고 나만의 수산물 육수 팩을 만들어본다. 칼슘이 담긴 멸치, 식이섬유가 풍부한 다시마, 키 성장과 혈액 건강에 좋은 건새우 등을 넣어 만든 수산물 육수 팩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체험이 끝나면 직접 만든 육수 팩과 함께 육수 팩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도 증정한다.

키자니아 관계자는 “수산물 속 영양 성분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것”이라며 “많은 어린이가 수산 식품 연구소를 통해 우리 수산물과 더욱 친해지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수협중앙회와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