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상태바
동원F&B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이선민 기자
  • 승인 2024.08.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형 AI 플랫폼으로 만든 연출 이미지를 디자인에 적용
동원F&B의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이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동원F&B 제공.

매일일보 = 이선민 기자  |  동원F&B는 그릭 요거트 제품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동원F&B가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기조를 제품 디자인에 잘 표현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산뜻한 맛과 꾸덕한 질감 등 덴마크 그릭만의 특징을 경쾌한 서체로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기존의 하늘색 덴마크 로고와 역동적인 붉은색의 제품명이 조화를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만든 독창적인 이미지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한 점도 혁신성과 차별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원F&B는 오픈AI의 챗GPT와 이미지 생성형 AI 플랫폼 미드저니를 활용하여 덴마크 그릭 위에 블루베리와 견과류 등을 얹은 이미지를 제작해 제품 속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냈다.

동원F&B가 지난 4월 출시한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유청을 두번 분리하는 이중 유청분리 공법을 적용해 꾸덕한 질감을 극대화했으며 부드러운 크림을 넣어 시지 않고 고소한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3g에 달하며, 소비기한은 3주가량으로 넉넉해 식단 관리 시 활용하기 좋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고소한 맛과 영양성분이 풍부한 동시에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2030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동원F&B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이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