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은퇴(예정)자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개강 임박
상태바
광양시, ‘은퇴(예정)자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개강 임박
  • 황기연 기자
  • 승인 2024.08.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 2막 준비는 이제부터 광양시와 함께!
사진=광양시, ‘은퇴(예정)자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개강 임박
사진=광양시, ‘은퇴(예정)자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개강 임박

매일일보 = 황기연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오는 8월 6일부터 10월 1일까지 광양시 커뮤니티센터에서 은퇴(예정)자 21명을 대상으로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은 은퇴(예정)자가 광양시에 정착해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총 8회차에 걸쳐 매주 화요일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은 ▲ 우리시 인구정책현황 ▲ 100세 시대, 행복한 인생설계 ▲ 국민연금공단 협업 노후준비 수준 진단▲ 관계·소통 설계 ▲ 재무 관리, 은퇴설계의 기술 ▲ 재취업 실전 코칭 ▲ 재취업 연계 기관 소개 및 상담 등의 내용으로 총 20시간 진행된다. 개강 첫날인 8월 6일은 이봉례 인구정책팀장이 ‘광양시 인구현황 및 인구정책’에 대한 소개로 강연의 문을 연다. 이어, ‘100세 시대, 행복한 인생설계’를 주제로 하는 권도형 한국은퇴설계연구소 대표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참가자들은 강의를 통해 변화하는 인구구조를 이해하고 은퇴를 준비하는 방법들을 고민해보는 등 은퇴 이후의 삶을 설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봉례 인구정책팀장은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노후 준비란 다른 누구에게도 기대할 수 없으며 나중으로 미룰 수도 없는 것”이라며 “광양시에서 은퇴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행복한 인생 2막 설계에 이번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기대를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에 관심이 있거나 프로그램 내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는 광양시민은 광양시 청년일자리과 인구정책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