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장, 문화관광과 함께하는 도심체류형 페스티벌
엔믹스, 서지오, NIGHT RUN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 제공
매일일보 = 손봉선 기자 | 오는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 스카이타워 일대에서 '썸머뮤직페스티벌 Y'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주최하고, 여수MBC가 주관하며 3일간 K-POP, K-TROT, K-SPORT로 이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문화관광 콘텐츠와 연계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박람회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페스티벌의 첫날인 28일 오후 5시부터는 K-POP 뮤직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전국 음악 방송 프로그램인 'MBC 쇼챔피언'과 함께하며, 엔믹스, HYNN(박혜원), 우디, SF9, 이채연, 하성운, Xdinary Heroes, EPEX, TripleS, H1-KEY, 수진, DRIPPIN, LUN8, 라잇썸, 영파씨와 스트릿우먼파이터2 우승팀 베베 등 총 17개 팀이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둘째 날인 29일 오후 6시부터는 K-TROT 뮤직 페스티벌이 열린다. 여수MBC의 대표 프로그램인 '트로트 클라쓰'가 함께하며,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현역가왕 준우승을 차지한 마이진과 서지오, 요요미, 양지원, 장하온, 정다한, 앵두걸스 려화, K4 등 총 8개 팀이 출연해 무대를 뜨겁게 달굴 것이다.
마지막 날인 30일 오후 6시에는 K-SPORTS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NIGHT RUN IN YEOSU EXPO' 마라톤 대회와 EDM DJ 파티로 이어지며, 10km와 5km 두 종목으로 나뉜 마라톤 대회는 여수밤바다 야경이 아름다운 신북항에서 출발해 여수세계박람회장과 오동도를 경유하는 코스에서 진행된다. 마라톤 종료 후에는 EDM & DJ 공연이 이어져 마라톤 참가자들과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지역 소상공인들과 푸드트럭들이 함께하는 '푸드페스티벌'도 진행된다.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하는 푸드페스티벌은 행사 기간 내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음식을 즐길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번 '썸머뮤직페스티벌 Y'는 무료로 진행되는 K-POP과 K-TROT 공연은 티켓링크를 통한 사전 예매와 행사 당일 선착순 현장 방문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유료 행사인 NIGHT RUN은 18일까지 티켓링크에서 사전 예매로만 참가 가능하다.
페스티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수세계박람회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많은 관광객이 여수를 방문해 여수의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덧붙였다.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은 K-POP, K-TROT, K-SPORT의 다양한 매력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여름철 여수를 찾는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