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재단, 새마을운동 확산 위한 성과 공유회 개최
상태바
새마을재단, 새마을운동 확산 위한 성과 공유회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4.08.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재단은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호텔 컨벤션센터 에메랄드홀에서 지난 6일 '새마을운동 확산을 위한 새마을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재단은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호텔 컨벤션센터 에메랄드홀에서 지난 6일 '새마을운동 확산을 위한 새마을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새마을재단은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호텔 컨벤션센터 에메랄드홀에서 지난 6일 '새마을운동 확산을 위한 새마을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단 주요 직위자 및 현지 사무소장, 경북도청 새마을봉사과 새마을세계화팀, 경북 18개 시군 새마을 담당자 32명 참석했으며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되짚어 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새마을사업에 대한 사업 현황 및 방향 설명, 새마을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 소개, 해외 새마을사업 성과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해외 각 사무소장이 아프리카와 아시아 지역에서 진행된 새마을사업의 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베트남, 인도네시아, 아프리카에서의 성공적인 마을 개발 프로젝트가 큰 주목을 받았다.

참석자 전원이 참여한 토론회에서는 새마을사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해결 방안이 논의됐다.

한 참석자는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다양한 성공 사례를 접했으며, 우리 도에서 추진하는 새마을사업에 대해 자긍심을 가졌고, 앞으로 시군에서도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새마을재단은 이번 성과 공유회를 계기로 국내외에서 새마을운동을 더욱 확산시킬 계획이다. 특히, 국제 협력을 강화하여 개발도상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고 국가적으로 변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스마트 새마을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새마을재단 대표이사는 "새마을운동의 핵심 가치는 '함께 잘 사는 것'이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적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번영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새마을운동이 국내외에서 어떠한 변화를 가져왔는지를 되새기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정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