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모바일 앱으로 즐기는 백년시장-우이천 걷기 챌린지 운영
상태바
강북구, 모바일 앱으로 즐기는 백년시장-우이천 걷기 챌린지 운영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4.09.1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진행...백년시장 입구‧수유교‧신창교‧월계2교 등 총 3.4km 구간
완주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지급

 
백년시장-우이천 모바일 걷기 챌린지 카드뉴스. 사진=강북구 제공 
백년시장-우이천 모바일 걷기 챌린지 카드뉴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서울 강북구가 걷기를 통해 구민의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지역명소인 백년시장과 우이천을 더욱 알리기 위해 백년시장부터 우이천 코스를 연계한 모바일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시작된 걷기 챌린지는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앱 ‘워크온’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스마트폰에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백년시장-우이천 모바일 걷기 챌린지’를 눌러 코스를 완주하면 된다.

인증 코스는 백년시장 입구(안국 온누리 약국 앞)부터 수유교, 신창교(강북구보건소 앞), 월계2교까지 이어지는 약 3.4km 구간으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처음 참여하는 구민은 챌린지 참여 전 강북구 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하고, 챌린지 중에는 코스가 기록되도록 스마트폰의 위치정보와 데이터를 켜놔야 한다. 코스를 완주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챌린지 목표를 달성한 구민 중 2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챌린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보건소 건강증진과(02-901-7674)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걷기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신체활동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며 ”이번 걷기 챌린지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