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원관리구역 피해에 대한 대응방안 등 경기 동부권 공통현안에 대한 논의
또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협의회 의장들을 환영코자 자리를 함께하여 더욱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시군의장협의회 의장으로 당선된 첫 회의를 주재한 조 의장은 제129차 정례회의에서 제128차 정례회의 결과 보고와 함께 지방의회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보장하기 위한‘지방의회법’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제128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 등 3건의 심의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경기 동부권 상수원관리구역 피해에 따른 향후 대응방안 등 각 시·군의회 공통현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회의에 참석한 의장들은 과도한 중복규제 문제로 그간 지속적인 피해를 받고 있는 경기 동부권 시민들의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지원방안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의체 설립 등 관련 대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성대 협의회장은 “이번 정례회의가 경기 동부권 시·군 의장협의회 상호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중첩된 규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경기 동부권 시민들의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경기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 지지로 덕분에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정례회의가 끝난 후 협의회 의장들은 조성대 협의회장과 주광덕 시장의 안내로 남양주시 다산동 다산·선형·수변공원 일원에서 열리는‘2024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좌우명 : 늘 깨어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