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4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 ‘2024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10.2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2025년 전국 다섯번째 특례시 출범을 기념하고 103만 화성시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화성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시에 따르면 이날 대회에서는 오전 8시 20분 29개 읍-면-동 선수단 입장식을 시작으로 육상, 축구 등 총 16개 종목 경기와 농악 경연, 이벤트 경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화성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이상윤 축구감독이 이끄는 FC트롯퀸즈를 화성시 홍보대사로 신규 위촉하고, 이들과 함께 이벤트 풋살 경기를 진행하는 등 시민들의 흥을 돋우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올해 대회 종합 우승은 3년 연속 봉담읍이 차지했으며, 2등은 향남읍, 3등은 남양읍이 차지했다. 그 밖에 입장상, 모범선수단상, 응원상 시상도 함께 진행돼 입상한 읍-면-동에서 기쁨을 만끽하기도 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는 전국 다섯 번째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경기도체육대회 2년 연속 종합 우승, 2027년 경기도 전국체육대회 주개최지 선정 등 스포츠 선진 도시 화성시의 저력을 널리 알린 해”라며 “오늘 이 자리는 단순한 읍-면-동 간의 경쟁이 아니라 우리 시민들이 하나 되는 자리”라고 말했다.

또한, 정 시장은 29개 읍-면-동 부스를 2시간에 걸쳐 순회하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고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 의지를 보였다.

2024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시상식 모습) 사진=화성시 제공
2024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입장식 모습) 사진=화성시 제공
2024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FC트롯퀸즈) 사진=화성시 제공

화성=한철희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