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스캔영,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 신설
상태바
브리스캔영,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 신설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11.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 검증 마친 최고의 AI 전문 인재풀 확보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사 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브리스캔영)는 AI 분야 채용에 특화된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인 ‘AI Talent Pro’를 신설했다. 사진=브리스캔영 제공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사 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브리스캔영)는 AI 분야 채용에 특화된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인 ‘AI Talent Pro’를 신설했다. 사진=브리스캔영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사 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브리스캔영)는 AI 분야 채용에 특화된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인 ‘AI Talent Pro’를 신설했다고 7일 밝혔다.

브리스캔영은 인재 유치가 필요한 기업에 세계적 수준의 리더급 핵심 인재를 빠르게 발굴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새로운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브리스캔영의 AI Talent Pro는 최신 기술 동향과 기업 니즈를 동시에 고려한 최적의 인재 추천을 위해 AI 전문 컨설턴트와 베테랑 헤드헌터가 함께 협업한다.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생성형 AI △AI 엔지니어링 △AI 거버넌스 등의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들이 후보자들의 역량을 검증하고, 베테랑 헤드헌터들이 해당 기업과 후보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맞춤형 인재를 추천하는 체계적 프로세스를 갖춰 최적의 인재를 추천해 준다.

브리스캔영은 임원급 헤드헌팅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전문 서치펌이다. 채용 난도가 가장 높은 분야인 핵심 경영진 추천 노하우를 보유한 만큼 AI 인재 발굴 역량에서도 큰 경쟁력을 갖췄다.

지난해 브리스캔영을 인수한 리멤버와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국내 최대 경력직 인재풀을 확보한 리멤버 내에서 AI 핵심 인재를 폭넓게 찾을 수 있고, 직무·연차·스킬 등 원하는 조건의 세분화된 검색 기능과 AI 기술로 전문 인재 발굴 속도를 개선한 리멤버 자체 헤드헌팅 시스템을 활용하면서 브리스캔영의 업무 효율과 경쟁력 역시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된 것이다.

임희정 브리스캔영 AI Talent Pro 총괄 전무는 “최근 국내외 AI 인재 쟁탈전이 치열해지면서 전문 인재 확보 여부가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척도가 됐다”며 “많은 고객사의 니즈를 발 빠르게 반영해 전담 조직을 신설한 만큼 브리스캔영만의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역량을 발휘하여 AI 전문 인재 채용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호 리멤버 대표는 “AI 인재 채용은 기업 임원급 채용만큼이나 까다롭고 전문성을 요하는 분야”라면서 “브리스캔영이 오랜 기간 축적한 임원급 헤드헌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인재 추천 분야에서도 대체 불가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리멤버 역시 적극 협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브리스캔영과 리멤버는 내달 5일 ‘AI 시대에 필요한 인재상과 AI 전문 인재를 채용하는 전략’을 공유하는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