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1% 바뀌면 아이는 100% 바뀐다
상태바
엄마가 1% 바뀌면 아이는 100% 바뀐다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4.07.16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서부지역 학습클리닉센터 구미지역 학부모 연수회 개최

▲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경북서부지역 학습클리닉센터에서 지난 16일 경북서부지역 초․중학교 학부모 25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에서 황태주 교육장이 인사 말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 경북서부지역 학습클리닉센터는 지난 16일 구미대학교 대강당에서 경북서부지역 초․중학교 학부모 25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유대인 자녀교육이 비밀’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학부모 연수는 부천대학교 전성수 교수의 강의로 가르치고 암기하는 기존의 교육방법에서 ‘질문하고 대화하고 토론하고 논쟁하는 이스라엘 하브루타 교육법’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 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자녀로 성장시키는 올바른 양육 방법과 태도에 대해 진행됐다.
 강의를 들은 A초등학교의 학부모는 “집에서 무조건 공부하라는 얘기만 했을 뿐 구체적인 도움을 주지 못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아이보다 내가 먼저 변해야 되는 필요성을 알게 되었고, 막연하게 느껴졌던 아이의 양육 방법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올바른 길을 찾은 느낌이다.”고 말했다. 황태주 교육장은 “우리나라 학생들의 성적은 세계 최상위 수준이지만, 학업에 대한 흥미와 행복도는 최하위 수준에 머물고 있다. 오늘 강의를 통해 가정과 학교가 변화되고 함께 협력하여 우리 아이들의 행복 지수를 높여 주자” 며 “학교와 부모의 의식 변화와 양육 태도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해 볼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