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창업지원단 중국학생 28명 해외창업교육연수 실시
상태바
인천대 창업지원단 중국학생 28명 해외창업교육연수 실시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4.08.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인천대 창업지원단(단장 정영식)은 제2기 ICU Startup Frontier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 된 28명의 학생 대표와 함께 해외창업교육연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제2기 ICU Startup Frontier는 지난 18∼22일까지 4박 5일간 중국 상해 전역에서 창업전문가의 강연, 중국 현지 창업자와의 만남 및 창업아이템 고도화를 위한 시장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들은 국내 사전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창업에 대한 이론 교육 및 시장조사 방법론 등을 배우고, 팀별 창업아이템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완성했으며 이를 토대로 창업아이템에 대한 중국 현지 시장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정영식 창업지원단장은 “Frontier로 선발 된 학생들이 해외창업교육연수를 통해 더 넓은 시장을 경험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었으면 한다.”며 “해외창업교육연수를 통해 발굴 된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부터 진행 된 ICU Startup Frontier는 교내의 우수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 준비단계의 학생들에게 사전교육․멘토링은 물론 해외창업교육연수․모의IR경진대회까지 지원하는 집중형 창업육성프로그램으로 스타청년창업자를 발굴하고자 인천대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해외창업교육연수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