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화서2동, 산책로가 아름다운 화단조성
상태바
팔달구 화서2동, 산책로가 아름다운 화단조성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4.09.17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이 머무는 폐공중전화 부스 개조한 도서관
[매일일보]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17일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서호천변 일대 산책로에 폐공중전화 부스를 개조한 진달래 양심도서관을 설치하고 화단조성 행사를 진행했다.

▲ 폐공중전화 부스 개조한 도서관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장, 통장협의회장 등 8개 단체장과 지역주민, 단체원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화서2동 화산로 32번길 일원의 서호천변에 아름다운 한평공원을 조성하여 국화, 메리골드 등 초화류를 식재하고 주민 누구나 사용 가능한 진달래 양심도서관도 설치했다.

폐공중전화 부스를 개조하여 제작한 진달래 양심도서관은 작년에 우리동네 만들기 사업으로 진행된 1,2호에 이은 세 번째 양심도서관으로 주민들이 책을 읽고 빌려갈 수 있는 공간과 동 행정사항을 전달하는 게시판 및 홍보물을 비치할 수 있는 곳으로 제작되었으며, 새마을문고 및 지역주민들에게 기증받은 도서를 비치 할 예정이다.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찬영 팔달구청장이 참여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초화류를 식재하고 진달래 양심도서관 제막식 진행 및 아름다운 마을정원 표찰을 부착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에 참여한 김효정 26통장은 “주민들의 참여로 매일매일 산책 하고 싶은 서호천을 만들었다”며 “우리 지역 주민 스스로 만든 정원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