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
상태바
강원도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6.05.09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병희 교육감은 9일 제20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9일 오후 4시 30분, 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인을 초청해 도교육청 주요업무 보고 및 교육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 자리에는 춘천시 김진태 국회의원을 포함해 송기헌 원주을 선거구 당선인, 이철규 동해삼척 선거구 당선인, 이양수 속초고성양양 선거구 당선인, 염동열 국회의원, 황영철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20대 국회의원으로 선출된 당선인이 도민들에게 약속한 교육관련 공약에 대해 도교육청의 협력을 요청하고, 도교육청은 교육현안에 대한 국회차원의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열렸다.특히, 도교육청은 주요업무 보고와 함께 누리과정 예산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제안으로 누리과정 예산의 국고지원과 법률 정비, 누리과정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논의 기구 구성, 지방교육 재정 교부율을 20.27%에서 25.27%로 5% 확대를 요청했다.또한, 당선인의 교육공약인 △춘천 퇴계·석사동 학교신설 △초등돌봄교실 내실화 방안 △유치원, 초등학교 작은도서관 늘리기 △삼척고 이전 △수학여행 특구지정 △속초 조양동 중학교 신설 △창조농업선도고교 지원 등에 대해 도교육청의 검토 내용과 실천 방안에 대한 협력사항을 논의했다.민병희 교육감은 “오늘 이 자리가 교육 현안을 함께 풀어갈 밑그림을 그리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 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강원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 당선인 여러분들이 함께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