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여성새일센터 워킹맘 행복충전데이 개최
상태바
서산시, 여성새일센터 워킹맘 행복충전데이 개최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7.02.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킹맘 행복충전데이 행사 사진= 서산시청 제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서산시 여성새일센터에서 25일 시작된‘워킹맘 행복 충전데이(day)’가 직장에 취업한 여성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직장과 가정생활을 병행하면서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하고 새로운 재충전의 기회를 주기 위해 실시되는 이 사업은 여성의 취업역량 강화와 고용 유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킹맘 행복충전데이는 웃음치료와 천연화장품 만들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취업자와 구직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등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또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에 대한 동기 부여를 통해 직장생활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하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여성들이 이 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참여대상을 구직자들에게도 확대해 취업 장애 극복과 조기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 참가자는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던 중 새일센터 도움으로 정규직 사원으로 취업되었다”면서 “직장과 가정생활을 모두 병행할 수 있도록 동기를 새롭게 부여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김건회 서산시 여성가족과장은 “여성들을 위한 고품질의 맞춤형 취업지원 및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여성이 행복한 서산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워킹맘 행복충전데이는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개최되며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셋째주 금요일까지 서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