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화도진도서관, '다독다독(多讀多讀)' 독서문화 행사 운영
상태바
인천 화도진도서관, '다독다독(多讀多讀)' 독서문화 행사 운영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7.03.29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광역시 화도진도서관에서는‘제53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2017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오는 4월 14일 오후 7시에는 “제4차 산업혁명과 사회변혁”을 주제로 최동석 인사조직연구소장의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인형극“꼬마 도사 슈퍼 전우치”공연과 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책 읽기와 책 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금융전문가의 교육기부로 튼튼한 가정경제를 위한 “재테크 절대 하지마라!”를 주제로 경제특강이 진행되며, 도서관주간 기간 동안 도서관 이용과 독서 증진을 위해 1인당 대출 책 수를 두 배로 확대하여 운영하는 “책, 두 배로 대출” 및 “다독자 100인”을 선정하여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4월 14일(금)부터는 과월호 잡지를 무료로 배포하는“행복을 나누는 잡지 나눔전”을 운영하고, 도서관내 전시장에서“향토·개항 소장 자료전”, 시각장애인을 위한 자료 및 점자보조기기를 전시하는 “손끝으로 만나는 책 전시회”, 테마도서 전시로“시민과 민주주의”, “권정생 선생의 문학과 삶”등 다양한 도서기획전시가 열린다.

성큼 다가서는 봄,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에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여 유익하고 보람된 시간이 되고, 도서관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화도진도서관 홈페이지(//www.ihl.kr)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760-41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