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사드특위, ‘은폐보고’ 관련 청문회 개최 요구
상태바
민주당 사드특위, ‘은폐보고’ 관련 청문회 개최 요구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6.01 15: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재권 “명백히 중대한 하극상이자 국기문란”
▲ 더불어민주당 심재권 사드대책특위 위원장이 1일 오전 국방부의 사드 발사대 추가배치 보고누락 파문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드특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사드대책특별위원회가 1일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사드) ‘은폐보고’와 관련 진상규명과 함께 국회 청문회 개최를 촉구했다.심재권 사드대책특별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방부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드 발사기 4기 반입과 관련 ‘은폐보고’를 한 데에 “명백히 중대한 하극상이자 국기문란”이라며 청문회 개최를 요구했다.
심 위원장은 청와대의 조사를 요구받은 한민구 국방장관과 김관진 전 안보실장에 대해 “이번 사태에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한 장관은 정의용 청와대 안보실장이 직접 사드 발사대 4기 추가반입에 대해 물었는데도 ‘그런게 있었느냐’는 비상식적이고 무례한 대답과 이를 ‘뉘앙스 차이’라는 황당한 해명을 내놨다”고 지적했다.또 “국방부가 정 안보실장에게 보고하 문서 초안에는 포함돼 있었던 사드 발사대 6기 내용을 삭제하도록 지시한 사람은 누구인지, 그 의도는 무엇이었는지 규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그러면서 심 위원장은 “그간의 졸속한 사드배치가 제반 국내법 절차를 위반한 불법적 조치로서 즉각 중단돼야 하며 국회 청문회를 열어 사드 배치 결정 경위와 불법적인 부지 공여, 탈법적으로 회피하고 있는 환경영향 평가, 비용분담 이면합의 의혹등을 밝힐 것을 촉구해왔다”며 거듭 청문회 개최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익인간 2018-06-01 16:56:13
한국 보수의 힘. 덕분에 나라가...나라가 아니구나, 대통령과 국민의 뒷통수를 때리며, 미국에 혈세 갖다 바치고, 중국에 얻어 맞고, 일본에게 야림을 당하며.. 하하하... 보수들이 반역을 통해 치부를 하는게 한국의 보수적 전통인가.. 매국노 5인방이 생각나네..

국익과 국민을 위하는게 아니라.. 오로지 사익 만을 위한..이익추구 집단.. 한국 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