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PR 기자]
LG전자,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에 스마트홈 솔루션 공급
LG전자[066570]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 신도시에 조성되는 주거형 생활숙박시설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 1100실에 스마트가전과 스마트홈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LG전자가 신규 주거단지에 가전제품을 공급한 사례는 많았지만, 스마트가전 공급 및 다른 업체들의 스마트기기를 모두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솔루션까지 일괄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1100실 모두에 △시스템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김치냉장고 △냉장고 등 스마트가전 7종을 공급한다. 고객이 원할 경우 스마트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인 ‘씽큐 허브’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다. 2021년 초 입주 예정인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40층의 5개동으로 조성되며 전용면적은 66㎡, 74㎡, 83㎡ 등 3종류다. 가전, 가구 등은 입주 전에 모두 설치된다.
이우열 기자 wylee726@
금호아시아나 지주사 금호홀딩스, 금호고속 합병 완료
금호아시아나그룹 지주회사인 금호홀딩스가 금호고속을 흡수 합병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7일 합병 등기를 실시함에 따라 모든 합병 절차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합병은 금호홀딩스의 수익성 및 재무안전성을 보강해 안정적인 그룹 지배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관계자는 “이번 금호고속과 금호홀딩스의 합병을 계기로 그룹의 안정적 지배구조가 완성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익성 극대화에 주력할 예정이다”면서 “특히, 아시아나항공, 금호산업 등 그룹 내 상장사의 주주가치 극대화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금호산업과 금호홀딩스 간의 합병에 대해서는 전혀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다.
박주선 기자 js753@
SM상선, 품질·환경·안전보건 ISO 인증 획득
SM상선이 품질·환경·안전보건 분야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을 취득했다. SM상선은 지난 24일 SM상선 김칠봉 대표이사와 한국선급의 이정기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ISO9001(품질), ISO14001(환경), OHSAS18001(보건 및 안전) 경영시스템 취득 인증 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상당량의 준비자료가 필요하다. SM상선은 국적 원양선사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겠다는 목표로 전사 조직이 합심한 결과 외부 컨설팅 용역 없이 자체적으로 인증 취득 심사를 완료했다. 인증기관인 한국 선급 이정기 회장은 “올해 출범한 신생 해운회사인 SM상선이 순수하게 임직원들의 노력만으로 단기간에 국제표준인증을 취득한 것을 보고 회사의 저력을 느꼈다”며 “내년까지 ISO를 갱신할 국내 선사들에게도 좋은 참고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M상선 관계자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 취득은 전 임직원들이 합심해서 노력한 결과”라며 “ISO 인증을 받음으로써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선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주선 기자 js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