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미디어, 온라인 인기 캐릭터 ‘동그리’ 사업권 획득
상태바
스쿱미디어, 온라인 인기 캐릭터 ‘동그리’ 사업권 획득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1.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모바일 서비스 전문기업 스쿱미디어가 인기 캐릭터 ‘동그리’에 대한 사업권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신규 영입한 캐릭터 ‘동그리’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짤방(‘짤림방지’의 준말로 인터넷 게시판에 글과 함께 올리는 사진) 캐릭터로 동글동글한 얼굴과 큰 눈망울 그리고 귀엽고 깜찍한 표정과 제스처로 카카오톡 이모티콘까지 진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스쿱미디어가 인기 캐릭터 동그리에 대한 사업권을 획득했다. 사진은 인터넷 인기 짤방 캐릭터인 주름이와 동그리 <스쿱미디어>
‘동그리’ 시즌1, 2는 2016년 카카오에서 발표된 가장 많이 판매된 이모티콘 중 하나다. 특히 비즈 이모티콘 쿠폰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캐릭터로 시즌 3부터 스쿱미디어에서 직접 제작해 유통한다.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15’에 출품했던 주름이 포스터 <스쿱미디어>

 스쿱미디어 신진욱 대표는 “최근 주름이처럼 단순한 형태의 친근함을 어필하는 캐릭터가 이모티콘과 같은 모바일 콘텐츠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동그리 캐릭터로 모바일 콘텐츠뿐 아니라 오프라인 상품화까지 상품 종류를 더욱 다양화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 캐릭터 시장 다각화에 크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동그리 이모티콘 시즌 3는 1월 중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