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킬러게임]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PC온라인 일으키다
상태바
[4차산업 킬러게임]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PC온라인 일으키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8.11.2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MMORPG 일색인 국내 게임시장에 PC온라인으로 승부 통해
스마일게이트의 핵앤슬래시 PC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의 이미지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스마일게이트의 핵앤슬래시 PC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공개서비스 일주일 만에 동시 접속자 35만명이 몰리면서 좋은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오랜만의 PC온라인 게임 신작이 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지난 9일 PC방 순위 분석 사이트인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14.02% 기록하면서 PC방 상위권 순위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전체에서는 3위, RPG 장르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PC온라인 기반의 MMORPG로 혼자서 다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박진감 넘치는 핵앤슬래시(Hack&Slash) 방식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블록버스터급 온라인 MMORPG답게 동서양을 아우르는 방대한 세계관 속 수많은 대륙과 섬들이 구현돼 있으며 ‘항해 시스템’을 통해 이들을 탐험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끝없는 모험을 떠날 수 있다. 공개 서비스에서는 ‘전사’, ‘무도가’, ‘마법사’, ‘헌터’의 총 4개의 뿌리 클래스를 기본으로 한 총 12개 클래스의 캐릭터가 오픈 된다.2014년 지스타에서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으로 게임업계 최대 기대작으로 떠오른 로스트아크는 금일 공개서비스 전까지 3차례의 비공개테스트와 2차례의 FGT(집중그룹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특히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고 끊임없이 소통하는 자세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의 공개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모험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실리안의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되며 출석체크를 통해 받은 포인트로 최신형 그래픽 카드 등 추가 경품에 응모도 가능하다. 또한, 일정 레벨을 달성하거나 게임 내 지정된 미션을 수행하면 게임 내 재화 및 추첨을 통해 로스트아크 굿즈도 증정한다.더불어, 함께 모험을 떠날 친구를 초대하고 친구와 함께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친구 초대 이벤트와 PC방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면 플레이 시간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보상을 지급하는 PC방 플레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특히, PC방 이벤트의 경우 한정판 탈 것인 ‘황금 장수 풍뎅이’를 받을 수 있다.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다시, MMORPG’라는 로스트아크의 슬로건처럼 로스트아크를 통해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진정한 온라인 MMORPG의 재미에 빠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 뜻깊은 모험의 시작을 기다려 주시고 함께 해주신 이용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