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마음껏 뛰어 노는 운동회,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개최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지난 25일 장애아동과 가족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어울릴 수 있는 DGB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With U 가족운동회가 구미시장애인체육관(관장 김숙희)에서 개최됐다.
DGB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번 대회는 장애아동 50가족이 참가하여 신나는 응원전과 함께 O·X퀴즈, 부모와 함께하는 50m 달리기, 지구를 굴려라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기로 진행됐다.
또한 티볼, 한궁, 컬링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뉴스포츠 체험과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등의 체험부스를 설치하여 더욱 운동회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왔다.
구미시장애인체육관 김숙희 관장은 “매년 행사를 함께 해주시는 DGB사회공헌재단, 대구은행 경북서부본부 최태곤 대표님과 구미사랑봉사단, 금오공과대학교 및 경운대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라며 “특히, 장애아동들과 가족분들의 얼굴에 환한 웃음꽃이 피어있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여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인 연계의 뜻을 밝혔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하여 MVP로 선정된 전 모군 보호자는 “오랜만에 운동회에 참여하여 가족들이 함께 뛰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즐겁고. 승패를 떠나 함께 어울려 응원을 하는 모습이 너무 감동적이였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주신 구미시장애인체육관과 DGB사회공헌재단에 감사드린다.”며 가족운동회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