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가전] SK매직, 식기세척기도 스마트하게
상태바
[여름가전] SK매직, 식기세척기도 스마트하게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07.11 06: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DWA-8000D)’.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DWA-8000D)’. 사진=SK매직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행복 날개를 달고 새롭게 출범한 SK매직이 지난해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제반 경영인프라를 재정비하며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 매출과 렌털 계정을 대폭 상승 시켰고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직수형 정수기 등 주요 품목이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했다. 새로운 성장 영역인 빌트인사업에서도 수주금액 1300억원을 돌파하며 회사의 수익 기반을 탄탄히 했다. 지난 6월에는 렌털 누적 계정 165만을 돌파해 시장 2위 자리를 굳혔다. SK매직은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주력 제품에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정수기 등을 집밖에서도 컨트롤 할 수 있게 만들어 편의성도 극대화 시켰다. 
SK매직은 이중 여름철 위생을 책임질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DWA-8000D)’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터치온 식기세척기는 SK매직만의 세척기술을 한층 개선한 ‘파워워시(Power Wash)’ 기능을 탑재했다. 상, 중, 하단 회전 날개에서 강력한 물살의 세척수 분사 및 세척 전 불림 기능과 70~80도씨의 고온수 세척·헹굼을 통해 눌러 붙은 밥알, 기름 때가 있는 조리 용기를 살균·세척한다. 손잡이를 없애고 ‘터치 온’ 버튼을 만들어 손가락으로 터치만 해도 손쉽게 문을 열수 있다. 리얼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 또 도어 하단의 LED 불빛으로 제품의 작동 상황 확인과 함께 감성적 주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했다.  무엇보다 사용자의 편리한 사용에 중점을 둔 기능들을 대거 추가했다. 오염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알아서 세척할 수 있는 ‘스마트(SMART) 코스’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가장 짧은 시간인 49분이면 완료되는 ‘스피드(SPEED) 코스’, 잔여 수분을 자연 건조할 수 있는 ‘자동문열림 기능’, 조작부를 도어 상단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 한 ‘히든 컨트롤(Hidden Control)’ 기능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 식기세척기는 1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지식경제부 최고 에너지 효율 품목 선정, 소시모 에너지 위너상 수상 등 전기세, 수도세 걱정 없이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Needs)를 철저하게 분석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식기세척기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기철 2019-07-12 13:54:25
sk매직 정수기, 고객을 호구로 알고, 하자품 설치해 3일내내 스트레스 받게 하였음. 해지위약금 협박하고, 제품하자는 알아서 셀프 해지시키고, 고객은 그냥 호구노릇만 하면 된다... sk매직의 고객응대 방식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