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낮없이 즐기는 안동 시티투어…8월부터 순환형 운행
상태바
밤낮없이 즐기는 안동 시티투어…8월부터 순환형 운행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9.08.0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시티투어 노선도.
안동 시티투어 노선도.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안동 시티투어가 주간에는 주용 관광지를 순환하고, 야간에는 지역 야간명소를 투어 하는 순환형으로 바꿔 오는 8월부터 운영된다.

8일 안동시에 따르면 주간에 운영하는 도심 순환형 코스는 버스터미널~안동역~임청각~월영교~민속박물관~유교랜드~온뜨레피움을 순환하는 코스이며, 매주 금·토·일요일에 4회씩 운영한다.

야간에 운영하는 야경 투어는 안동역~안동교(영호루/원이엄마 테마공원)~음악분수~월영교~민속박물관~찜닭골목~안동역 코스로, 매주 금·토요일에 3회씩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하계휴가 기간(8.8.~8.18.), 가을 여행주간(9.12.~10.6.), 탈춤축제 기간(9.27.~10.6.)에는 매일 운영할 계획으로 안동 관광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 순환형 시티투어는 단순한 이동수단 위주의 운영이 아니라, 문화해설사가 동승해 수준 높은 문화해설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이용요금은 3000원으로 현장에서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1회 구매로 모든 시티투어 정류장에서 1일간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자세한 운행정보 및 이용 방법은 안동시티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