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 앙투아네트' 김소향, "정말 깊은 사고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
상태바
'마리 앙투아네트' 김소향, "정말 깊은 사고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
  • 강미화 PD
  • 승인 2019.09.0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체적 여성상 녹여낸 새로운 마리 앙투아네트의 탄생!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스틸 / 마리 앙투아네트 역 김소향. 사진=EMK뮤지컬 컴퍼니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스틸 / 마리 앙투아네트 역 김소향. 사진=EMK뮤지컬 컴퍼니

배우 김소향이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에서 그녀만의 새로운 마리 앙투아네트를 탄생시키며 호평을 받고 있다.

중·소극장과 대극장을 오가며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김소향은 최근 뮤지컬 '엑스칼리버',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마리퀴리' 등에서 진취적이고 독립적인 여성 캐릭터로 활약을 펼친 바 있다. 주체적 여성상을 매력적으로 소화해 온 김소향이 이전 작품들에서 보여준 캐릭터 해석력에 더해 그녀만의 사랑스러움으로 새로운 마리 앙투아네트를 탄생시켰다는 평이다.

김소향은 극 초반 마리 앙투아네트의 천진난만함을 특유의 건강하면서도 밝은 에너지로 녹여내며 마리의 소녀적 이미지를 표현했을 뿐 아니라 서사가 진행될수록 굴곡진 삶을 살아내야 하기에 점차 강인하게 변화하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캐릭터를 한층 입체적으로 그려내 큰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그간 수 많은 작품에서 빛났던 디테일한 연기력으로 갈등과 고뇌를 거듭하며 성장하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서사를 디테일하게 다뤄 등장인물에 대한 설득력을 높이는 한편, 뮤지컬 '시스터액트'를 통해 전 세계를 매혹시킨 음색과 좌중을 압도하는 풍부한 성량으로 극의 몰입감을 더했다.

김소향은 이에 대해 "마리 앙투아네트가 사랑스럽고 천진난만한 철부지같이 보일 수 있지만 연습과 공부를 계속 할수록 사회적 인식이 깨어있고 정말 깊은 사고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부분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다"라며 "관객 여러분들께 힘있고 강인한 저만의 마리 앙투아네트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혀 캐릭터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을 드러냈다.

김소향이 출연하는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의 왕비였으나 18세기 프랑스 혁명으로 단두대에서 생을 마감했던 마리 앙투아네트의 드라마틱한 삶과, 사회의 부조리에 관심을 갖고 혁명을 선도하는 허구의 인물 마그리드 아르노의 삶을 대조적으로 조명해 진실과 정의의 참된 의미를 깊이 있게 다룬 작품이다.

한편,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오는 11월 17일까지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되며, 추석을 맞아 전 좌석 등급을 대상으로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이목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