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제8회 대한민국실천대상’수상
상태바
황주홍 의원, ‘제8회 대한민국실천대상’수상
  • 손봉선 기자
  • 승인 2019.11.1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여가운동본부 특별임원 고문으로 추대

[매일일보 손봉선 기자] 

 

황주홍 의원(농해수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
황주홍 의원(농해수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

황주홍 의원(농해수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은  8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여가운동본부 비전 선포식 및 제8회 대한민국실천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실천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황 의원은 국민여가운동본부 고문으로도 추대되었다.

  이번 시상식은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와 국민여가운동본부 그리고 오제세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여, 가족복지 및, 여가인식교육을 확대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한 각 분야의 실천자를 발굴 표창하여 그 공을 치하하고자 수상자를 선정했다.

  황 의원은 20대 하반기 국회에서 농해수 위원장으로 취임한 이후 단 한 번의 파행없이 상임위원회를 이끌어 오면서 일하는 국회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입법 분야 의정활동에서도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대표발의 처리 건수에서 압도적인 1위의 실적을 내며 ‘입법왕’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최근에는 단일 임기 내 ‘최다 발의, 최다 통과’라는 헌정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국민여가운동본부는 양질의 의정활동을 해 온 황주홍 의원에게 국회 농수산 의정활동 분야에서의 공로를 인정하고,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실천대상을 수상한 황주홍 의원은 “국회 농해수 위원장으로서 300만 농어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농어업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히면서, “국민여가운동본부 비전 선포식을 축하드리며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