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우수상담기관 및 우수상담사상 2개 부분 수상
상태바
군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우수상담기관 및 우수상담사상 2개 부분 수상
  • 최성욱 기자
  • 승인 2020.12.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운영부분에서 우수 상담기관, 전문 상담원 윤초암씨가 우수 상담사로 선정 수상
[매일일보 최성욱 기자] 군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가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 우수대학상담기관 평가’에서 우수상담기관과 우수상담사 등 2개 부문에 선정되었다. 전국대학상담센터협의회는 전국 235개 대학이 속한 협의회로 매년 우수상담기관을 선정해 시상해오고 있다.
올해 군산대학교는 상담운영부문에서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전문상담원인 윤초암 씨가 우수상담사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생상담센터는 전문자격과 경력을 갖춘 전문상담원이 신입생 정신건강진단검사와 재학생 실태조사를 진행해 위험군 학생 조기발견 및 수요조사를 통한 대상 유형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산대학교는 특히 책임지도교수제와 연계한 상담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어 해마다 상담 참여 학생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한국상담학회 교육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전문상담원이 매년 인턴 상담원을 양성해 배출하고 있다. 황재원 학생상담센터장은 “학내 구성원들의 심리적인 안정을 위해 센터 상담원들이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접근성 및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