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신축년 새해 여수소방의 힘찬 출발을 알리며
상태바
[기고] 신축년 새해 여수소방의 힘찬 출발을 알리며
  • 매일일보
  • 승인 2021.02.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소방서장 김창수
여수소방서장 김창수
[매일일보] 코로나로 유난히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던 경자년(庚子年)을 보내고 신축년 새해가 힘찬 발걸음을 내딛은지 언 한달이 지나고, 우리 모두 그러하겠지만, 새해를 맞이하며 이런저런 계획들과 소망들을 마음속에 지니면서 살고 있을 것이다.  지난해 소방청은 2020년 정부 업무종합평가에서 코로나19 관련 구급차 동원령, 강원 고성 산불 등 대형화재 재난상황에 신속한 대응을 보여 2년 연속 A등급을 차지하는 결과를 받았다.
이처럼 올 한해에도 시민 여러분들에게 보다 나은 소방행정 서비스 발전을 위해 여수소방서에서도 이에 발맞춰 화재없는 관광도시 여수를 조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해 나가려고 한다. 우선, 코로나 19 감염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전문 구급대를 운영하여, 신속한 현장대응과 전문인력배치를 통하여 확산 방지에 여수소방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 또한, 안전한 관광도시 여수를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업체와 함께 안전사고 발생 ZERO를 목표로 공조체제를 구축해 관광명소를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일조할 것이다.
아울러, 코로나로 인해 안전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교육취약계층(노인, 어린이, 다문화, 외국인 등) 시민들에 대해서 비대면을 통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여 사각지대에 있는 시민들에 교육환경을 개선하겠다. 끝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촉진을 위해 설치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지원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고, 취약계층에 대해 소방시설을 무상으로 보급하기 위해 여수시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다. ‘거안사위(居安思危)’라는 말처럼 항상 그 자리에 안주하는게 아니라, 미리 대비하는 자세로 관광도시 여수를 안전한 여수로 만들기 위해 300여명의 여수소방인들과 함께 노력하겠다.   여수소방서장 김창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