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장우현 교육장의 ‘월요상상’ 학습공동체
상태바
서산교육지원청 장우현 교육장의 ‘월요상상’ 학습공동체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1.03.2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아침 서산교육을 상상하는 학습공동체 진행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이 22일 ‘월요일 아침 서산교육을 상상하는 학습공동체’ 1차 월요상상을 진행했다./제공=서산교육지원청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이 22일 ‘월요일 아침 서산교육을 상상하는 학습공동체’ 1차 월요상상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제공=서산교육지원청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이 22일 ‘월요일 아침 서산교육을 상상하는 학습공동체’ 1차 월요상상을 진행했다.

‘월요상상’은 서산교육지원청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이름으로, 월요일 아침 집단토론을 통해 서산교육을 상상하자는 뜻이다.

대상은 교육장, 교육과장, 장학사, 팀장, 해미도서관장 포함 20명이 참석하며 매월 2, 4주에 모여 다양한 주제를 나누며 집단지성을 키울 예정이다.

1차 월요상상은 전문적 학습공동체에 대한 경험을 나누고, 설득하지 않기, 모두 발언하기 등의 원칙을 세웠다.

주제토론, 독서토론, 외부강사 초청토론 등의 일정을 수립했다. 주제토론은 행복교육지구, 학교자치 강화 방안, 행정과에서 바라본 교육과의 모습 등 다양하다.

외부 강사 초청토론은 교장선생님이 본 교육지원청, 서산시청에서 본 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의 입장을 이해하는 토론을 계획했다.

장우현 교육장은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서산교육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고자 월요상상을 구상했다”며 “서산교육의 미래를 위해 토론할 것이며 월요상상이 문화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