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제2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제2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1.04.27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국민의힘) 사진=오산시의회 제공

[매일일보 한철희 기자]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국민의힘)이 지난 23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6회 대한민국의정대상 코리아파워리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연합매일신문', ‘코리아파워리더대상 선정 위원회’,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뉴스파일, 한국인물사연구원, 교통교육복지연구원 등이 주관했다.

초선인 이상복 의원은 그동안 30여년 토목-건설 분야에서 일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오산시 주요 건설사업과 도시개발 사업에 대하여 공부하고 때로는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예산 낭비와 불법적 요소를 찾아내어 개선하게 하였다. 이 밖에도 복지-교육-문화-환경-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의원 본연의 역할인 감시와 견제는 물론 시민을 위한 좋은 정책에 대해서는 적극적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호소하는 작은 민원이라도 직접 현장을 찾아 살피고 소통하여 합리적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인 스스로 오산시와는 혈연-지연-학연이 없는 3무(無)였기에 누구 눈치 볼 것 없이 오직 시민을 위해 소신있는 목소리를 내고 균형 잡힌 안목으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이상복 의원은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한 마음과 함께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 편의가 개선되고 오산시의 도시가치가 높아져 경쟁력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의원으로서 여야를 떠나 합리적으로 의정활동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며, 반칙과 특권이 없는 정의로운 오산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오산=한철희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