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한밭도서관은 즐기는 디지털 독서문화 증진 및 디지털콘텐츠 이용활성화를 위해 10월 23일 오후 1시 한밭도서관 다목적홀에서 디지털북 저자와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저자와의 토크 콘서트는 ‘두뇌와 마음을 사로잡는 얼굴이야기’라는 주제로 ‘왜 얼굴에 혹할까’라는 책의 저자 최훈 심리학교수를 초빙하여 진행한다.
얼굴에는 어떤 정보가 담겨있고 그 정보들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를 심리학과 뇌과학적 관점에서 풀어가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전문연주자로 구성된 협동조합 뮤즈의‘해설이 있는 뮤즈 앙상블’연주회도 열린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았던 클래식 및 대중화 된 곡【연주곡: A Lover’s Concerto(사라 본), Green Green Grass of home(톰 죤스), Chopin: Nocturnes Op.9 – N0.2(야상곡), 얼굴(가곡), Song from a secret garden(Secret Garden), 그리움만 쌓이네(여진), 베사메뮤쵸(콘스엘로 벨라스케스)】을 중심으로 고급스럽고 서정적인 음악으로 행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생물선생님이 헤어진 연인을 생각하며 쓴 가사에 음악선생님이 즉흥적으로 곡을 붙인‘얼굴’이라는 가곡도 들을 수 있다.
참여 희망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www.daejeon.go.kr/hanbatlibrary) 강좌신청(OK예약서비스)과 전화로 신청 받는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밭도서관 자료정책과(전화 042-270-7475)로 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연계 디지털북 체험공간 조성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지원으로 운영된다. 올해 9월, 한밭도서관은 디지털북 체험공간(1층)을 조성하여 자유롭게 오디오북, 전자책, 북러닝 등을 열람할 수 있는 공간 마련으로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밭도서관은 스마트폰으로 세상의 모든 정보를 주고받는 시대에 맞게 흥미로운 디지털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즐기는 디지털 독서문화를 확장하고자 한다.
대전=김진홍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