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코엑스서 ‘브랜드K’ 제품 체험의 장 연다
상태바
중기부, 코엑스서 ‘브랜드K’ 제품 체험의 장 연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1.11.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개 제품으로 체험형 플래드십 스토어 구성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 전시 제품. 자료=중기부 제공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 전시 제품. 자료=중기부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서울 코엑스에 브랜드K 제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한다.

브랜드K는 상대적으로 상표 인지도가 낮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지난 2019년에 만든 국가대표 공동 상표다.

현재까지 4회에 걸쳐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203개 제품을 브랜드K로 선정했으며, 화상상담회‧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판촉전 등을 통해 국내외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관광객, 해외 바이어 등의 이동이 많은 코엑스 동문 로비 부근에 설치됐다. 브랜드K 및 제품의 국내외 홍보 역할을 하며 실내 매장과 실외 팝업홍보관 2개 공간으로 되어 있다.

실내 매장은 브랜드K의 ’국가대표‘ 이미지를 형상화해 스타디움 형태로 구축했다. 키오스크, 대형화면, 진열대, 스테어존 등으로 구성된다.

팝업 홍보관은 제품 시연 및 체험을 통해 브랜드K 상품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방문객에게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개장 당일 현장에서는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모노글로트홀딩스 파운데이션 스틱, 팜스킨 크림 등 3개 제품에 대한 체험 행사와 카카오 플랫폼 통한 O2O 연계 판촉전 등도 열렸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은 “내년에는 브랜드K 제품을 300개까지 확대하고 수출바우처, 온라인수출지원 사업 등과의 연계를 강화하며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도 지속하겠다”며 “볼거리가 있고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개장식에는 권 장관,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 이병헌 대통령비서실 중소벤처비서관, 홍은택 카카오커머스 대표이사, 브랜드K 광고모델 여진구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장 제막식, 미디어 퍼포먼스 등의 세레모니와 권 장관 인사말, 한국무역협회장 축사, 배우 여진구 내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