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안산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시작
상태바
2022년도 안산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시작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2.02.1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개 사업, 지원분야 다각화를 통한 지역문화예술 발전 도모
전문예술인 및 단체, 안산시 문화예술활동가 및 청년예술인 등 지원대상 세분화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재)안산문화재단(이사장 윤화섭, 대표이사 김미화)이 2022년 문화예술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 안산> ■청년문화지원사업<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 ■생활문화활동지원사업<웰컴 투 시민예술시대> ■문화예술교육 공간 공유사업 <Sharing_S>로 문화예술분야 총 5개이다.

(재)안산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이번 공모지원사업을 통해 지역문화예술의 지속적 발전과 지역 예술인 및 단체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 문화예술 자발적 참여 기회 확대하고자 진행한다.

공모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 안산시 전문예술가 및 단체의 공연‧시각분야 신작 창작 및 발표활동 직접경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연예술분야는 단계별 지원으로 지원금은 1단계(공연창작) 최대 700만원 이내, 2단계(제작초연) 최대 1,500만원 이내로 전문단체만 신청가능하다.

시각예술분야는 전문예술가 및 전문예술단체의 신작 창작 및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지원금은 최대 1,000만원 이내이다. 지원규모는 작품규모 및 성격에 따라 전문심의위원의 심의를 통해 결정된다. 

■모든예술31 <경기예술활동지원 안산>

구)우리동네예술예술프로젝트 사업으로 경기도 소재 예술인이 지역 문화기반시설 및 문화거점에서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예술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단체 최대 1,200만원 이내, 개인 최대 600만원 이내이다. 

■청년문화지원사업 <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 경기도 소재 만19세~39세 이하 청년예술인 및 단체들의 공연, 시각 등 예술로 정의되는 모든 분야의 창작작품 발표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개인 최대 60만원 이내, 단체 최대 200만원 이내이다. 올해는 청년예술인들의 결과발표회를 2022 청년의 날 <청년문화제>로 진행하며,

청년기획단이 청년문화제의 기획과 운영에 참여하게 하여 사업의 깊이를 더하였다.

■생활문화활동지원사업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는 생활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만19세 이상 안산시민(개인) 및 안산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순수 생활문화 동호회의 생활문화예술 활동 장려 및 예술 잠재력 발현을 위한 활동 지원사업이다. 개인은 ‘1인 1예술’로 일상 속 문화예술 활동을 실현하며, 지원규모는 개인 10만원상당 상품권 지급한다. 단체는 사업기간 내 단체 활동 최소 4회이상 진행 후 소정의 활동증빙 및 정산을 진행한다. 단체 활동비 100만원을 지원한다.  ■문화예술교육 공간 공유사업 <Sharing_S>은 문화예술교육 진행 목적의 공간이 필요한 안산시민 또는 안산시 소재의 단체에게 화랑전시관의 예술교육 공간을 공유하는 사업이다. 신청자는 안산시민으로 만18세이상 성인만 가능하며, 4회~24회 진행, 사회통념상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는 내용으로 구성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신청만 가능하다. 지원신청 접수순으로 선정하되 우선지원 대상은 최우선 배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