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상태바
목포시,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 윤성수 기자
  • 승인 2022.05.1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3일까지 접수...역량 강화,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 지원
목포시,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사진제공=목포시)
목포시,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포스터.(사진제공=목포시)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목포시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2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를 공모한다. 관광두레사업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공동체 중심의 관광 관련 사업체를 육성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됐다.
전통적인 공동체 문화인 ‘두레’를 ‘관광’에 결합한 것으로 관광은 비즈니스를 의미하고 두레는 주민사업체를 뜻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6월 13일까지로 서류평가, 온라인 아카데미 및 현장시설, 발표평가 및 종합심의 등을 거쳐 오는 8월말 최종 선정·발표된다. 선발된 신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에는 최장 5년 동안 역량 강화, 컨설팅, 파일럿 사업, 법률·세무 지원, 홍보·마케팅 등이 지원된다.
지원기간 동안 최대 1억1천만원이 성장단계별로 지원되는데 1차년도에는 5백만원과 특별지원금이 지원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사업체는 관광두레PD와 협의 후 신청서류를 관광두레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임의조직 형태의 관광사업 창업을 준비 중인 지역주민 3인 이상의 주민공동체 ▲법인 형태의 관광사업체로서 관광사업을 창업했으나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지역주민 3인 이상의 주민공동체 등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