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산업보건센타 및 대한산업안전협회 공동협력 협약
23일 공사는 "인전보건경영위는 지난 21일 안전보건관련 내·외부 전문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상반기 안전보건경영위원회는 도매시장의 안전보건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자문하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위는 ▶도매시장의 안전보건계획과 중대재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유해위험 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는 위험성 평가 결과에 대해 보고한 후 의견을 개진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경기산업보건센타와의 협약으로 양기관은 쾌적한 작업환경조성과 임직원의 건강보호·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유해위험요인을 개선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두 기관은 ▲공사 임직원에 대한 산업안전보건 역량강화 교육 지원 및 협력 ▲안전보건문화 확산을 위한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등 지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보건관리 기술지원 ▲기타 산업안전보건에 관한 주요 업무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대한산업안전협회 경기북부지회와의 협약으로 양기관은 20년간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두 기관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 역량강화 교육 지원 및 협력 ▲사업장 자율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술지원 및 협력 ▲시설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점검 등에 관한 기술지원 및 협력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등에 관한 공동실시 및 협력 ▲기타 양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관한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성수 사장은 "두 기관과의 공동협약을 통해 도매시장의 안전보건계획과 산업재해 예방등의 유해위험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좌우명 : 늘 깨어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