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탄소감축 위해 7억 5천보 걸었다
상태바
상상인그룹, 탄소감축 위해 7억 5천보 걸었다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2.08.0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보호 동참과 임직원 건강증진 위한 캠페인 진행
상상인 임직원들이 걷기 행사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상상인 제공.
상상인 임직원들이 걷기 행사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상상인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상상인그룹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 보호를 위해 임직원 및 가족이 참여한 ‘걷기 프로젝트’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1일 밝혔다. ‘걷기 프로젝트’는 상상인그룹이 생활 속 ESG 실천을 목표로 탄소 발자국 감소를 통한 환경 보호 동참과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 아래 ‘건물 내 가까운 층 계단 활용’, ‘근거리 도보 출퇴근’, ‘원거리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 생활 속 걷기를 장려하고 있다.

세번째 시즌을 맞은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 17일부터 6월 18일까지 총 63일간 진행됐으며 임직원 및 가족 1314명이 참가해 총 7억5900만 걸음을 기록했다. 성인 평균 보폭 70cm 기준으로 거리를 환산하면 총 53만727km로 지구 약 열두 바퀴 반을 걸은 셈이다. 휘발유차 기준 50km당 이산화탄소 12.1kg 배출한다고 가정했을 때 이산화탄소 128.1톤 감축, 소나무 1만9408그루를 식재한 효과를 달성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매일 1만5000걸음 달성을 목표로 설정하고 임직원 및 가족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임직원 및 상상인그룹이 지원하고 있는 휠체어 사용 아동과 가족들을 초청해 올림픽공원을 함께 걷는 ‘피크닉 데이’를 비롯해 임직원과 가족의 평균 걸음수 목표를 달성하면 상금이 지급되는 ‘패밀리데이’, 특정일에 7777보 이상 걸음 달성 시 기프티콘 증정, 동료와 함께 걸으면 반차와 상금을 지급하는 ‘1+1데이’ 등이 진행됐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임직원들이 걷기를 통한 건강 증진과 가족과 함께하는 기쁨을 누리길 바라며 올 하반기에도 걷기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