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새 브랜드 대표 얼굴 공개
상태바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새 브랜드 대표 얼굴 공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2.08.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리치앤코 제공.
사진=리치앤코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국내 최대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새롭게 단장한 브랜드 대표 얼굴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굿리치는 그동안 대표 캐릭터인 ‘올치’를 마케팅 전반에 적극 활용해 ‘보험의 바른 이치’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널리 알려왔다. ‘올치’는 부와 지혜의 상징인 부엉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캐릭터로 ‘보험에 관한 모든 고민을 해소한다’는 굿리치의 브랜드 이미지를 유쾌하게 풀어내 소비자들이 보험에 느꼈던 심리적 거리감을 좁혔다는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굿리치는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올치’에 확장성을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페르소나들을 등장시킨 ‘굿리치프렌즈’ 선보이며 캐릭터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마케팅전략 담당자는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올바른 보험 정보만 꼼꼼하게 비교 분석해 안내하는 보험 길잡이 역할을 하는 굿리치의 지향점이 부각되도록 캐릭터성을 부여했다”며 “디자인 요소로 부드러운 곡선을 사용하고 캐릭터 간 톤인톤(tone in tone)의 색채를 입혀 생동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출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한편 굿리치 운영사인 리치앤코는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와 오프라인 매장 ‘굿리치라운지’를 연결해 보험 O2O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GA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